쿠팡은 역시 양아치. 잘못은 했지만 아무런 조치가 없다

2022. 10. 13. 09:39일상

반응형

 

쿠팡에서 매출이 많이 낮은 상황이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100만원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그런데 그저께부터 쿠팡에서 갑자기 모든 상품 노출이 정지되었다는 문구가 떴다.

 

 

웃기게도 노출이 정지 되었으면 그 사유에 대한 안내가 있어야 해결을 하는데,

 

안내 메일이 아무리 찾아도 없었다. 그래서 해결 방법확인하기로 들어가니 거기서 메일 재발송 요청이 었었다.

 

하지만 보내도 답변이 없고.

 

답답해져서 13일, 오늘 바로 실시간 채팅이 가능해 지자 마자 쿠팡 상담원에게 물었다.

 

 

 

쿠팡의 모든 제품이 노출 정지가 되고 판매가 며칠 동안 이뤄지지 않았는데 아무런 사과나 배상조치가 없다는 쿠팡 클라쓰.

 

소비자 입장에서는 쿠팡 사용하는게 편하고 좋지만 판매자 입장에서 쿠팡은 정말로 사용하기 싫은 최악의 플랫폼 중 하나다.

 

판매자를 짜내고 착취하는 형태의 플랫폼이니 전자상거래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네이버나 다른 오픈마켓에 주력하는게 역시 좋다.

 

이런 사소한 문제 뿐만 아니라 수수료도 그렇고 정산도 그렇고. 특히 광고 시스템도 그렇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