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리뷰] 천마, 리치왕의 무림을 부수다- 헌터물 + 천마 = 특이한 소재로 펼쳐내는 양판소

2021. 12. 22. 18:11도서 리뷰

반응형

 

 

카카오 페이지의 웹소설입니다.

 

제목에서 보듯, 소재가 아주 특이합니다.

 

판타지 세계관에서 보이던 리치왕이 무림으로 건너 왔는데 그걸 환생한 천마가 깨부순다-

 

 

라는 내용이 주요 골자입니다.

 

자세한 내용

 

다른 차원에서 드래곤들을 사냥하며 힘을 키우고 있는 '리치왕'

 

그는 마지막 남은 골드 드래곤을 처치하기 위해, 골드 드래곤이 도망친 차원게이트를 뚫고 '무림'에 나타납니다.

 

그곳에서 가장 가깝게 존재하던 '곤륜파'를 멸망시키고 나아가서는 근처에 있는 '마교'를 침공해 맹렬히 공격합니다.

 

마침 마교는 역대 가장 무력이 약한 시기.

 

마교 교주는 자신들의 안위를 위해 금단의 비술을 실시하는데 그것은 제물을 바쳐 혼령들을 강신시키는 것입니다.

 

생전에 강력한 실력을 가졌던 존재들을 강신시켜 리치왕의 무리들을 막을 속셈이었습니다. 그리고 몇 번의 시도 끝에 마교의 개파조사이자 최강의 무림인으로 이름을 날렸던 '천마'가 소환됩니다.

 

천마는 소환되자마자 힘을 끌어올려 리치왕과 양패구상합니다.

 

그 탓에 리치왕은 144년 뒤에 부활을 천명하고 남은 부하들에게 방어를 굳히며 자신의 귀환을 기다리라고 합니다.

 

한편, 천마는 파괴된 육체에 붙어 존재만 하다가 새로운 육체를 취하고 무림에 등장하게 되는데 그 시점은 리치왕의 부활이 4년 남은 시점입니다.

 

리치왕이 사라진 이후, 무림은 크게 변했습니다.

 

세상 곳곳에 '던전'이 생겨나고 그곳에서 몬스터들이 등장했으며 무림으로 쫓겨온 골드 드래곤은 무림맹과 연합해

'학관'이라는 교육기관을 세워 사람들에게 몬스터에게 대항하는 방법, 마법 등을 가르칩니다.

 

주인공의 능력

 

주인공은 극한의 무공실력을 보여줍니다.

 

새롭게 강신한 육체가 본신의 실력을 미처 다 끌어내지 못 해 미진한 모습을 보이지만 빠르게 강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력이 되는 무공은 모두 마공입니다.

 

여기에 다른 추가적인 능력도 배울 예정입니다.

 

재미는?

 

일단 정통 무협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하차각입니다.

 

새로운 소재에 끌리시는 분들을 읽어보셔도 좋은데, 글쎄요... 필력도 그렇지만 내용 전개도 그냥 그렇습니다.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분들이면 무료분에서 이미 하차하셨을 듯 합니다.

 

반응형